상단여백
HOME #사회공헌프로젝트 스타트업On
아보카도 판매한 지 석달 만에 월매출 1억 달성한 코코카트코리아의 성공비결은?

[이벤트]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코코카트코리아 #아보카도 해시태그 달고 후기를 작성해주신 30분께 아보카도 한박스(5개)를 보내드립니다. (단, 배송비는 있어요)

아보카도를 판매한 지 석 달 만에 월 매출 1억을 달성한 스타트업 코코카트코리아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지난해 부산시 르네상스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3천만 원의 상금을 지원받아 시작한 코코카트코리아는 신선제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실패 없는 성공은 없다’는 말처럼 코코카트코리아는 크고 작은 위기를 뛰어넘어 왔습니다. 현재 매출의 1등 공신 아보카도를 판매하는 과정에서도 위기를 겪기도 했습니다.

국내 최저가로 선보이기 위해 멕시코에서 고품질의 신선한 아보카도를 직수입했지만, 첫 선을 보이는 과정에서 냉장창고 온도 1℃ 차이로 일찍 후숙되는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미 후숙된 아보카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했던 코코카트코리아는 8천만 원 상당의 아보카도를 모두 폐기처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최상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아보카도를 직접 선별하고 개별 포장하는 과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코코카트의 노력은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석 달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달성, 누적 리뷰 수 2600개 돌파, 제품 만족도 96%, 높은 재구매율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hsb7** “개별 포장을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jju1** “제주도에 살고 있는데 상품 하나도 상한 것 없이 너무 잘 먹고 있어요”, msee** “포장상태 좋고 배송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과 피드백이 없었다면 지금의 코코카트도 없었을 것입니다. 코코카트코리아는 오늘도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코코카트코리아 좌표 → http://smartstore.naver.com/cococart

이명환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