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밥통 남포/영도/중구
[착한가격업소] 부산 초량동맛집…어머니의 손맛, 문출래된장

어머니의 손맛, 문출래된장

부산역 옆 골목의 작은 지하에는 30년째 된장만을 고집하는 밥집이 있습니다. 구수하고 얼큰한 된장찌개와 각종 반찬들에서는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지하에 있어 작을 것 같았던 식당은 내부로 들어가니 꽤 넓습니다. 모든 테이블이 나무로 되어 있어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싱싱한 새우와 바지락, 조개 등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된장찌개는 직접 만든 손된장의 구수함과 어우러져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입니다.

비빔밥에는 매일 아침 배달되는 신선한 야채로 사장님께서 직접 만든 각종 나물반찬이 올라갑니다. 고추장과 참기름, 김가루까지 넣으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후라이가 올라간 비빔밥에 된장찌개 속에 있는 두부와 양파, 해산물을 넣고 슥슥 비벼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푸짐한 한 끼가 완성됩니다.

문출래된장에는 주변 회사원들은 물론, 여행객에도 소문이 나 부산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구수한 된장찌개와 비빔밥은 말이 필요 없는 국민식단입니다.

착한가격업소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정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입니다. 이 콘텐츠는 2017 착한가격업소·소상공인 대학생 홍보기자단의 취재활동으로 제작됐습니다.

커뮤니티기자단 이주은, 이영재, 이윤찬

안내 및 위치
위치 : 부산 동구 중앙대로214번길 3-6
시간 : 09:00~20:00
전화 : 051-469-9690

■ 문출래된장 맛집 후기

“정겨운 분위기에 집밥같은 맛이 난다.”

“일반 시판용 된장이 아니라 그 맛이 남다르다.”

“된장찌개엔 새우랑 조개가 듬뿍 들어가 있고 얼큰한 맛이 진정한 밥도둑이다.”

“옛날식 된장을 사용해 구수한 맛이 더 깊다.”

부산시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하여 이용 후기를 남기는 분께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상당)을 휴대폰으로 발송해드립니다.  
이벤트 자세히 알아보기 → 좌표 : http://naver.me/5B9MCbjd

 

이윤찬 외 2명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