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생태체험주간 ‘낙동강에서 놀자’ 운영
▲ 삼락생태공원 행사장 위치도 (사진=부산시 제공)
▲ 생태체험 페스티벌 행사장 배치도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이하 본부)는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낙동강의 우수한 생태자원을 활용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태체험주간 ‘낙동강에서 놀자’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본부가 올해 3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당선돼 약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생태공원을 찾는 많은 이용객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삼락생태공원에서 실시되는 어린이를 위한 생태해설프로그램은 사전접수를 마치고 총 24개 기관, 864명이 참여한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사상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는 유·무료 생태해설 프로그램은 삼락·화명·을숙도 생태공원에서 별도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오는 1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12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겨울 철새의 다양한 먹이 공급을 위해 삼락철새어미터 내에 심은 조·수수 등을 직접 수확하고 낙동강하구 에코센터에 전달하는 등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법을 배우고 느끼는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생태체험 페스티벌이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삼락생태공원 문화마당에서는 개최되며, 개막식은 21일 오전 10시 30분 서병수 부산시장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생태체험 페스티벌은 낙동강의 잘 보존된 생태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로 다양한 체험 부스, 낙동강 생물을 활동한 증강현실 체험, 벼룩시장, 포토존, 아름다운 낙동강변을 걷는 갈맷길 걷기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부 관계자는 “본부에서는 낙동강에 잘 보존된 생태자원과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이용객이 방문해서 실컷 놀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문의: 051-310-6071~5)

낙동강하구에코센터: http://www.busan.go.kr/wetland
사상평생학습관: http://www.sasang.go.kr/lll

유혜경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