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부산시, 제9회 다이내믹 부산 산악자전거 랠리 개최

부산시는 내달 22일 오전 8시 30분 신라대학교 운동장에서 ‘제9회 다이내믹 부산 전국 산악자전거(MTB) 랠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랠리에서는 산악자전거 동호인 및 일반 시민 등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도심 속 명품 산악자전거 코스인 백양산 일원을 힘차게 달린다.

산악자전거 랠리는 자전거 타기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으며, 특히 올해는 일반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코스를 신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산악자전거 랠리 △자전거묘기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기타 부대 행사로는 어린이 자전거묘기, 에어로빅, 외발자전거 타기, 장애물 넘기, 느림보 시합 등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산악자전거 랠리 코스는 신라대학교 운동장을 출발해 가족 코스(6km)는 빨래판정자까지이고, 중급자 코스(21km)는 제2헬기장까지, 상급자 코스(25km)는 백양산 선암사, 만남의 광장, 운수사를 거쳐 백양산 전체를 돌아오는 코스로 구분된다.

참가신청은 내달 10일까지 사단법인 부산사랑 범시민자전거연합회 홈페이지(http://www.busanlovebike.c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된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참가자 안전을 위해 가족 코스의 경우 보호자동반 어린이는 참여 가능하나, 중급자 이상 코스에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와 만 65세 이상 노약자(자전거 연맹, 연합회 주관 대회 입상자 예외)는 참가할 수 없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시민 자전거 이용 확대와 시민 즐길 거리 제공을 위해 개최되는 만큼 많은 시민이 함께하길 바란다”며 “더불어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에게 부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제9회 다이내믹 부산 산악자전거 랠리 코스 (사진=부산시 홈페이지)

전찬호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