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산소통 축제/행사
기장군, 제11회 철마한우불고기축제 개최

부산 기장군의 대표적인 먹거리 축제 ‘제11회 철마한우불고기축제’가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철마 장전천 들녘 특설무대 일원(철마면 장전리 264번지)에서 개최된다.

청정농축산물과 함께하는-철마한우불고기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철마 한우고기의 우수성과 기장 철마지역의 청정 농수산물을 홍보하고 청정자연과 맛이 어우러진 웰빙고장 ‘기장군 철마’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6일 오후 3시에는 풍물패의 길놀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막식 및 ‘장스타쇼’ 현지녹화가 진행되며, 7일에는 도전 로데오 게임, 철마한우랑 놀자, 깜짝 한우 경매, 한우민요한마당, 쇼타가요 쇼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이밖에도 대형 한우육회비빔밥 시식, 떡메치기 및 떡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먹거리 행사와 가수 장윤정, 태진아, 박상철, 문희옥, 배일호, 김연자, 박구윤, 한혜진 등 인기가수의 다양한 공연 및 매일 경품권 추첨을 통해 LEDTV, 김치냉장고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축제 기간에는 방문객들에게 철마한우불고기 할인판매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철마지역의 친환경 농산물 할인판매, 각종 농촌체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축제 행사를 통해 전국적인 인지도와 경쟁력 제고로 지역민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다른 지역 축제와 차별화된 자연 친화적 농촌문화 체험형 먹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지역 농축산물 홍보와 먹거리 시식 외에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차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유혜경 기자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