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해운대창조비즈니스센터, 기업블로그 운영법 특강 실시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 전문가 우성민 대표 초청하여 특강 진행

해운대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지난 10월 13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2층 다목적실에서 입주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당신도 기업블로그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우성민 강사는 ㈜네트론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온라인 마케팅 및 판매 전문가이다. ㈜네트론은 블로그마케팅 전문 블로그 ‘파이브맘’을 제작하고, 40여개 대기업 몰의 공식 운영 사이자 온라인 판매가능 상품 2,000여종을 보유하고 있다.

강의에 앞서 “IT 관련 창업을 세번 실패하고 다시 재기하기 위해 마케팅으로 돈이 많이 들지 않는 블로그를 선택하였고, ‘남들과 다른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계속 고민하였다. 나의 블로그가 최고일 필요는 없으며, 유명 블로거들이 나를 돕게 하자는 목표를 잡고 기획하여 진행하였다”며 새로운 관점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말했다.

이어 “다섯 명의 자녀를 통해 ‘파이브맘’이라는 브랜드를 만들고, 웹툰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빠른 당첨 - 배송’, ‘새 글 알림유도’, ‘꿈의 VIP제도’ 등 다른 이벤트 방식을 통해 블로거들과 소통을 해나갔다. 그 과정에서 오히려 파워블로거들이 먼저 이웃을 신청하는 블로그가 되었으며, 특히 ‘거래 관계’가 아닌 ‘사람 대 사람’으로 대화를 나누면서 신뢰감을 통해 정을 쌓여나갔다”고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전했다.

‘파이브맘’은 블로거들과의 끈끈한 관계를 통해 블로거들 사이에서 유명해졌고, 이를 기반으로 ‘파이브맘 쇼핑몰’을 오픈했다. 이에 더해 ‘대웅제약’, ‘의사·약사몰 VIPG’, ‘기업은행’ 등 40여개 대기업 몰의 공식 운영사가 되었고, ‘카페베네’, ‘DL1961’, ‘에밀리오까발리니’의 온라인 독점판매권을 소유하고 경쟁력 있는 온라인 판매가능 상품 2,000여 종까지 보유하고 있는 마케팅 및 판매 회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다.

㈜네트론 우성민 대표는 “경기가 어렵다고 말을 많이 하지만, 불경기는 없는 것 같다”며 “창업을 실패했던 적을 돌아보니 결국 내가 흐름을 잘못 읽고 있었고, 그에 따라 내가 변화하지 못해서 성공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또한 “시대 흐름에 맞춰서 나의 아이템과 부합되는 온라인 도구를 잘 설정하여 마케팅을 해나간다면 최대의 효과를 가져올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운대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동부산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 연계하여 11월 9일까지 합동 교육을 12회로 나눠서 진행된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749-6281) 하면 된다.

부산IN신문  busaninnews@naver.com

<저작권자 © 부산IN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IN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