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청년 인재 확보에 도움 되는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기업 모집
상태바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청년 인재 확보에 도움 되는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기업 모집
  • 이명환
  • 승인 2020.08.2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임희수)가 우수한 청년 인재를 확보하고 장기근속을 이끌어내는 ‘청년내일채움공제’를 가입하고자하는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이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하여 일정 금액을 적립하면 기업과 정부가 돈을 보태 목돈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는 구인난을 겪는 중소기업과 구직난을 겪는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시작됐다.

요즘 청년들이 중소기업을 선택할 때 보는 것이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기업일 만큼 연봉과 복지로 직결되는 필수 요소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별도 부담금 없이 취업하고자하는 청년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입 가능한 대상 기업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5인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으로 만 15~34세 이하(군필자는 복무기간 비례하여 최고 만 39세까지 가능)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기업이면 가능하다.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등은 5인 미만 기업도 가능하다.

청년이 2년 동안 300만원을 적립해 1천600만원을 타는 ‘2년형 청년내일채움공제’와 3년 동안 600만원을 적립해 3천만원을 타는 ‘3년형 청년내일채움공제’가 있다. 단, 3년형은 뿌리기업만 가입 가능하다.

청년을 고용하여 기업 성장 원동력으로 밝은 미래를 그리고자 하는 기업은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로 연락하면 상세히 문의가 가능하다. 051-326-7600. (청년내일채움공제 안내 3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