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8월 프로그램 ‘세상에 하나뿐인 도자기 만들기’ 진행
상태바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8월 프로그램 ‘세상에 하나뿐인 도자기 만들기’ 진행
  • 이명환
  • 승인 2020.08.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26일(수)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에서 8월 문화소양 증진 프로그램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도자기 만들기’가 진행된다.

‘세상에 하나뿐인 도자기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는 올해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총 2회로 계획되었다. 2월 상반기 교육에는 ‘접시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8월 하반기 교육에는 ‘색소지를 이용한 모빌 만들기’를 진행한다. 도자용 안료를 섞은 색소지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 모빌을 만들 수 있다.

최근에 모빌은 아기들만을 위한 것만이 아니라 아기자기하고 빈티지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도자기 소재로 만든 소품들은 친환경적이라는 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 활동과 색다른 경험, 나만을 위한 인테리어 소품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 내가 만든 아이템이라는 콘셉트가 부산 시민들의 많은 흥미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또한, “트렌드에 맞춘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꿈터플러스가 시민들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 신청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http://꿈터.kr)에서 접수 중이다. 신청한 인원 모두에게 재료비 일부(27,000원)를 지원하여, 1인당 수강비용은 10,000원이며 선착순 15명에 한해 교육이 진행된다.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전화(☎051-710-4920~3) 또는 이메일(7104920@naver.com)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