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수경재배로 반려식물 키워요” … 친친사상 일자리프로젝트 시즌2 친친살롱 추진
상태바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수경재배로 반려식물 키워요” … 친친사상 일자리프로젝트 시즌2 친친살롱 추진
  • 이명환
  • 승인 2020.07.1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임희수)에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일자리 사업을 창출하고자 ‘친친사상 일자리프로젝트 - 시즌2. 친친살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친친사상 일자리프로젝트 - 시즌2. 친친살롱’은 수경재배전문가 양성을 통해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친환경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친친살롱’은 도심에서 건강하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수경재배 공간으로, 사상구 괘법동 531-2 이마트 맞은편에 위치해있다. 2020년 ‘친친사상 일자리프로젝트’는 ‘친친살롱’ 공간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수경재배지도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친친살롱’ 공간을 조성하였고, 올해에는 수경재배전문가 양성과정을 참여하는 교육생에게 실습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협동조합 경영안정컨설팅과 수경재배를 통한 기능성 약용작물 재배 및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수경재배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8월 12일(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니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번 ‘친친살롱’ 프로젝트 통해 중장년 여성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도심 공단밀집 지역인 사상구의 친환경 에코도시 문화를 조성,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일자리창출로 지역에 좋은 영향력이 확산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