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사이드 프로젝트 전문가 플라잉웨일 백영선 대표 초청 강연
상태바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 사이드 프로젝트 전문가 플라잉웨일 백영선 대표 초청 강연
  • 이명환
  • 승인 2020.06.0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금정구에 소재한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이하 꿈터플러스)는 오는 6월 13일(토) 플라잉웨일 백영선 대표의 ‘사이드 프로젝트로 브랜딩하기’ 강연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사이드 프로젝트(Side-Project)는 생업 외에 본인이 좋아하고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일, 하고자 하는 일을 의미하는데 취미보다는 무겁고 본업보다는 가벼운 개념이다. 현대인들에게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생활 깊숙이 들어오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퇴근 이후 시간에 사이드 프로젝트에 관심을 두고 있다.


꿈터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사이드 프로젝트 전문가인 플라잉웨일 백영선 대표의 강연을 준비했다. 백 대표는 2016년에 사이드 프로젝트 ‘낯선 대학’을 통해 사이드 프로젝트에 첫 발을 디뎠다. 이 프로젝트로 이뤄진 커뮤니티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 모인 사람들이 모여 자신이 살아온 삶을 이야기한다. 처음에는 50명으로 시작해 현재는 수백 명의 회원수를 두고 있다. 이외에도 리뷰빙자리뷰, 데이즈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 이력이 있다.


이번 강연은 사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백영선 대표의 강연과 더불어 북 커뮤니티 사과 강동훈 운영자의 진행아래 포스트 잇 토크쇼, 오픈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꿈터플러스 관계자는 “사이드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사람들은 각자의 이유로 시작을 하지만, 그 본질은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마음이 크다”며 “지금 청년세대는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을 고민하는 세대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작게는 자기만족, 더 나아가는 창업 등을 통해 수익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거나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에 좋은 자극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강연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http://꿈터.kr)에서 참가 신청 접수 중이며 선착순으로 50명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꿈터플러스는 시설 대관 및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꿈터플러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설 대관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꿈터플러스 운영사무실(☎051-710-4920~3) 또는 이메일(7104920@naver.com)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