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 소셜마케터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 소셜마케터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이명환
  • 승인 2020.04.1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는 있다’, 1인 미디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콘텐츠 제작 능력은 필수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해서 영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크리에이터가 되는 기회가 열린다.

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소셜마케터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가 주관하고 동주대학교와 부산여자대학교가 협력대학으로 참여하여 부산지역 평생직업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학습자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지역사회 산업계 연계 강화를 목표로 설립되었다.
 
‘소셜마케터(Social Marketer) 전문가 양성과정’은 미디어 4.0 시대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마케팅 능력을 함양한 고부가가치 인력을 양성하는 입문 과정이다.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카드뉴스, 블로그, 포토샵, 유튜브 등 SNS 활용 방법 및 창업 노하우까지 습득하는 교육이다.

지난 1기에 면접을 나누어 진행할 만큼 신청자가 많았던 인기에 힘입어 교육생들에게 유튜브에 대한 보다 폭넓고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이 추가 신설되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Adobe Premiere Pro의 영상 편집과 Adobe After Effects 모션그래픽 제작 등 영상 제작 핵심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사진도 현업에 종사하여 트렌드 중심에 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교육할 계획이다.

소셜마케터(Social Marketer) 전문가 양성과정은 5월 4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5월 7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화, 목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수강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lifelong.co.kr)를 통해 가능하다. 

수강료는 자부담금 10만원으로 이는 수료하면 다시 환급된다. 아울러 교육생들의 동기부여와 발전 등을 위해 ‘취약계층 학업지원 장학금’과 ‘학업성취 우수 장학금’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1인 미디어, SNS 마케팅 시대에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습득하여 자신이 직접 창작자가 되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