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재가복지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재가복지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이명환
  • 승인 2020.03.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임희수)는 인구고령화로 사회복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재가복지실무자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가복지실무자란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노인, 장애인, 아동 등의 집에서 일상생활을 보조하는 직업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재가복지실무 직업전문교육 및 직장예절, 커뮤니케이션 등 직무소양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이력서 컨설팅, 면접스킬 등 취업대비교육을 통해 사회복지관, 건강센터, 노인복지센터, 요양병원 등에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유한 여성으로 현재 고용보험가입자 및 사업주가 아니어야 한다. 단, 사업주는 연간매출액 8천만원 미만의 사업주는 참여 가능하다.

교육일정은 3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다. 1회에 4시간씩 총 40회가 진행된다. 단, 코로나19로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

참가신청은 해당링크(http://naver.me/GDv7XL1R)에 신청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참가신청서, 구직신청서, 증명사진1장, 신분증을 지참해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부담금은 10만원으로 이는 수료후 5만원, 취·창업시 5만원이 환급된다. (문의 051-326-8778)
 

■ 교육대상

·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유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 단, 현재 고용보험가입자 및 사업주는 참여제한

· 연간매출액 8천만원 미만의 사업주는 참여 가능


■ 교육내용

· 재가복지 실무와 관련된 직업전문교육

· 직장예절, 커뮤니케이션 등의 직무소양교육

· 이력서 컨설팅, 면접스킬 등의 취업대비교육


■ 교육일정

· 3월 30일 ~ 7월 6일 / 월, 수, 금 / 오전 9시 30분 ~ 오후 1시 30분 / 총 160시간(40회)

· 단, 코로나19로 인해 일정변경될 수도 있음


■ 교육특전

· 사회복지관, 건강센터, 노인복지센터, 요양병원 등 취업 알선 및 정보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