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간담회 및 네트워킹 교육 성료
상태바
해운대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간담회 및 네트워킹 교육 성료
  • 부산IN신문
  • 승인 2020.01.2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1인창조기업지원센터(센터장 양명희)가 지난 21일 입주기업 간담회 및 네트워킹,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 및 네트워킹 교육은 센터 내 입주기업들을 위한 정부지원 사업, 사업계획서작성교육을 실시하여 전문 사업 지식을 함양시키고 간담회를 통해 정보를 교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케이에이치오 △인디솔루션 △디자인레전드 △디자인정 △루시드라인 △케이(k)-미르 △준성 △플라잉허니비 △(주)프리모엠 △컴바까 △더푸름컴퍼니 △모아그리픽스 △제이제이앤컴퍼니스 △피커스튜디오 △빅터디자인스튜디오 △스튜디오로 △디온시스템 △지미디어 △예비창업기업 2곳, 총 20개 입주기업이 참석했다.

한우수 총괄매니저의 개회사로 시작한 간담회는 센터운영 방안 및 입주기업 소개, 점심식사 및 네트워킹, 정부지원사업교육, 사업계획서작성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해운대창조기업지원센터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 기업에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세무, 법률 등에 전문가 자문, 교육 등 경영 지원하여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을 알리고, 해운대구청이 주관기관, (주)세종경영컨설팅이 운영기관으로 운영하고 있어 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해 자립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2020년에는 창업카페와 옥상 휴식 공간을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담회 이후 점심시간에는 만찬을 나누며 네트워킹과 협업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같은 날 진행된 ‘정부지원사업교육’에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원사업에 대한 자금지원, 융자지원, 투자지원, 보증지원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융자지원사업은 작년까지 공고가 뜨면 신청하는 방식이었으나, 올해부터 예약제로 바뀌어 예약을 위한 상담이 필수다. 상담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시기도 안내해 줄 예정이다.

‘사업계획서 작성교육’에서는 현재 공고가 뜬 사업위주로 사업계획서 작성 가이드라인을 순서대로 제시해 주었다.  

특히, 강사가 최근 몇 년간 각종 정부지원사업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내용을 토대로 심사위원의 기준으로 합격률이 높은 사업계획서에 대한 포인트를 자세히 알려주었다. 

또한 사업계획서 작성 이전에 창업기업에게 필요한 자세는 성공하는 창업기업들에게서도 공통적으로 보이는 부분인 사업아이템에 대한 제고, 고객의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할 줄 아는 유연성이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해운대창조기업지원센터는 5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지정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였으며 2019년에는 한우수 총괄매니저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