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 장보다가 허기지면 들러야 할 곳 … 구포시장 고고전집(구포튀김)
상태바
시장에서 장보다가 허기지면 들러야 할 곳 … 구포시장 고고전집(구포튀김)
  • 부산IN신문
  • 승인 2019.12.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에 가면 늘 맛있는 음식과 그 냄새, 만드는 소리가 있어 우리의 오감을 즐겁게 해준다. 시장에서 장을 보다보면 항상 배가 고파지며 허기가 찾아오기 마련이다. 

사람들이 간편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어 많이 찾는 음식은 ‘분식’이다. 구포시장에서 떡볶이, 튀김, 김밥, 어묵, 전 등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고고전집(구포튀김)이다.

고고전집은 ‘구포튀김’이라는 상호로 각각 1호점과 2호점이 먼저 생겼으며, 3호점으로 ‘고고전집’이 생겨났다. 묵자길에 위치한 구포튀김 1호점에는 각 종 튀김, 전, 떡볶이, 어묵 그리고 다양한 맛의 미니김밥이 있다. 2호점에는 제수용품으로 필요한 각 종 튀김과 전만 취급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3호점 고고전집에서는 가족단위로 시장에 왔을 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분식경력만 10년을 했던 사장님은 구포시장에 들어와 분식과 함께 제수용품을 준비하러 오는 손님들을 위해 맛있고 정갈한 튀김과 전도 판매하고 있다. 좁은 묵자길에서 서서 먹는 손님들을 배려하기 위해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고고전집을 열었다. 고고전집에는 식사 후 간단한 커피도 즐길 수 있는 미니 카페가 있다.

사장님은 김밥의 노하우는 “일반 가정집에서 먹는 맛을 내기 위해 기본에 충실할 것”, 튀김의 노하우는 “튀기는 온도가 정확하고, 모양은 예쁘게 만들 것”고 말했다. 특별한 비법은 없지만 누군가의 정성을 대신 하기 위해 더 정성껏 만들어 내는 것이 사장님만의 노하우다.

맛, 정성 그리고 음식의 모양새를 중요시 하는 사장님의 솜씨 덕분에 매년 손님들이 믿고 제사상을 맡긴다고 한다. 이번 명절과 제사에 한 번 사장님의 솜씨를 빌려보는 것은 어떨까.

구포튀김과 고고전집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고정휴무일은 별도로 없으며, 명절당일부터 4~5일간은 휴무다.

 

안내 및 위치
위치 : 부산광역시 북구 구포시장길 44
시간 : 9:00-20:00
전화 : 010-7258-5358 
휴무일: 명절당일부터 4-5일간 휴무

 

굿포마케터즈 영상에서도 고고전집(구포튀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s://tv.naver.com/v/11883977

https://tv.naver.com/v/118839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