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회 먹으러 구포시장에 가는 이유 … 구포시장 남강횟집
상태바
부산에서 회 먹으러 구포시장에 가는 이유 … 구포시장 남강횟집
  • 부산IN신문
  • 승인 2019.12.3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서 회를 먹기 위해 많이 찾는 곳 하면 자갈치, 광안리, 해운대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런데 전국각지에서 여행 좀 한다는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은 바로 구포시장이다.

구포시장은 구포역과도 가깝고, 김해공항과도 가까운 전통재래시장이기에 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서 회를 찾는 하는 이유는 ‘남강횟집’이 있기 때문이다.

김해공항 직원들이 단골이 되고, 전국 각지 손님들이 한 번 들러 사장님의 손맛을 한 번 보고 나면 다른 회를 맛있게 먹지 못할 정도로 ‘남강횟집’의 비법은 무엇일까?

남강횟집 사장님이 말하는 회가 맛있는 이유는 ‘손맛’이다. “회도 손맛이 있거든, 손이 따시니까 손 안에 오래 있으면 회 맛이 변해. 그래서 빨리 떠야지”라며 회를 빠르게 손질하는 것이 비법이라 말한다.

사장님의 손맛을 더해 남강횟집을 찾는 이유가 또 있다. 바로 ‘매운탕’이다. 회를 시키면 서비스로 나가는 매운탕 맛을 본 손님들은 맛에 이끌려 다시 재방문을 하게 된다.

여기에 사장님이 알려주는 회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소스’까지 더해져 삼박자가 잘 어우러진다. 비법소스는 쌈장과 초장, 그리고 고추냉이를 배합해서 먹으면 된다.

맛있는 회, 저렴한 회, 싱싱한 회가 먹고 싶다면 서비스로 맛있는 매운탕까지 제공하는 ‘구포시장 남강횟집’을 추천한다.

남강횟집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안내 및 위치
위치 : 부산광역시 북구 구포시장4길 16 (주소와 실제 위치가 다를 수 있음 / 카드뉴스 지도 참고)
시간 : 9:00-21:00
전화 : 051-336-5414
휴무일 : 첫째주 월요일 휴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