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을 위해 손질이 간편한 반건조 생선 판매하는 구포시장 ‘울진생선’
상태바
바쁜 현대인을 위해 손질이 간편한 반건조 생선 판매하는 구포시장 ‘울진생선’
  • 부산IN신문
  • 승인 2019.12.3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 생각을 하며 생선가게를 차린 후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손질이 간편한 반건조 생선을 판매하는 울진생선. 생선이 어느 집 식탁에 올라가더라도 같은 맛이 날 수 있도록 고집하는 것들이 있다.

첫째, 국산 생선과 국산 신안도 소금으로 최대한 급냉한 국산 생선을 고집하며, 국산 신안도 소금으로 저염간을 한다. 둘째, 저염간을 한 생선은 녹차물에 씻어 반건조를 하고, 진공포장을 하여 비린내 없는 생선을 만든다.

간은 소금의 양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제일 중요하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시간 반 정도 간을 한다. 소금이 제대로 안 절여졌거나 덜 말랐을 때는 냄새가 나기 때문에 머리와 배 쪽에 집중적으로 많이 하며 신경을 쓰고 있다.

울진생선에는 조기 생선이 여러 가지다. 조기마다 쓰임새도 다르다. 큰 조기는 제사용, 작은 조기는 반찬용, 서대는 찜이나 탕으로도 많이 쓰인다.

요즘 1인 가구나 2인 가구가 많기에 한 끼에 먹기 좋을 만큼만 소분해서 포장한 후 신문지로 이중포장을 해준다.

부산이 아니더라도 울진생선을 만날 수 있다. 먹기 좋은 크기로 포장된 반건조생선이 전국으로 배송이 가능하며, 스마트한 시대에 맞게 제로페이와 온누리상품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포시장 울진생선에서 국내산 생선을 부담 없이 구입하여 푸짐한 한상을 준비하는 건 어떨까.

한편 울진생선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다. 장날을 제외한 첫째 주 일요일은 휴무다.

 

안내 및 위치
위치 : 부산광역시 북구 낙동대로 1176번길 52 (주소와 실제 위치가 다를 수 있음 / 카드뉴스 지도 참고)
시간 : 8:30-19:00
전화 : 051-331-1613
휴무일 : 첫째주 일요일 휴무 (장날 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