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맛? 담백한 맛?’ … 족발을 원하는 부위, 원하는 맛으로 주는 구포시장 즉석한양족발
상태바
‘쫄깃한 맛? 담백한 맛?’ … 족발을 원하는 부위, 원하는 맛으로 주는 구포시장 즉석한양족발
  • 부산IN신문
  • 승인 2019.12.3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의 오래된 전통시장, 구포시장. 사람들을 따라 그 길을 한발 한발 가다보면 식당가의 중심에 쫄깃쫄깃해 보이는 족발집이 있다.

가판대 위에 소박하게 있는 족발들이지만 구포시장에서는 오래전부터 알아주는 족발집, 즉석한양족발이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사장님의 환히 웃는 미소다. 괜스레 사람을 푸근하게 만든다.

부산 북구에서 22년의 시간동안 이 족발을 안 먹어본 사람을 있을 수 있지만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 자신할 정도로 단골이 더 찾는 가게다.

‘족발이면 다 똑같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은 조금 특별하다. 인기비결은 손님이 원하는 것을 해준다는 것이다. 쫀득한 살을 원하면 앞다리 살을. 살코기를 좋아하면 담백한 뒷다리 살을. 손님의 기호에 맞춘다.

그러면서도 손님들의 말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인다. 집에서도 시장에서 바로 먹는 맛을 느끼고 싶다고 말을 하면 랩을 싸서 최대한 그 맛을 유지해준다. 택배로 받고 싶다고 하면 진공포장을 해주기도 한다.

즉석한양족발 사장님은 남은 족발을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프라이팬에 남은 족발을 구울 때 오래 굽지 말고 딱 두 번만 돌리고 땡초 하나 넣으면 처음 맛본 그 쫄깃함이 되살아난다”고 말했다.

지금의 가게에 만족하지 않고 손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족발계의 안성맞춤 ‘즉석한양족발’. 손님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다. 오늘도 손님들의 요청에 귀 기울이며 최선의 맛을 대접하는 ‘즉석한양족발’을 맛보고 싶다면 구포시장을 들러보자.

한편 즉석한양족발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주말은 오전 7시부터 시작된다. 휴무는 없다.

 

안내 및 위치
위치 : 부산광역시 북구 낙동대로1776번길 35 (주소와 실제 위치가 다를 수 있음 / 카드뉴스 지도 참고)
시간 : 평일)8:30-21:00 주말)7:00-21:00
전화 : 051-342-4600
휴무일 : 명절 당일만 휴무

 

굿포마케터즈 영상에서도 즉석한양족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s://tv.naver.com/v/118839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