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시장 가면 나도 모르게 먹고 있다” … 모양은 이래도 노릇노릇하니 맛있는 구포시장 ‘못난이 꽈배기’
상태바
“구포시장 가면 나도 모르게 먹고 있다” … 모양은 이래도 노릇노릇하니 맛있는 구포시장 ‘못난이 꽈배기’
  • 부산IN신문
  • 승인 2019.12.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여행, 먹방. 먹거리가 모여 있는 시장투어가 빠질 수 없다. 부산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구포시장’에 가보자.

구포시장에 들어선 순간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간식거리다. 간단하게 먹을 간식거리를 찾다보면 단연 길게 줄지어 있는 가게, ‘못난이꽈배기’가 눈에 뛴다.

구포시장에서 못난이꽈배기가 유명한 이유가 도대체 뭘까. 모양은 그냥 꽈배기 같은 데,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아주 담백하고 쫄깃하다. ‘겉바속쫄(겉은 바싹 속은 쫄깃)’이다.

비법은 반죽에 있다. 기름이 베이지 않게 하는 반죽이 모양은 못나 보이지만 노릇노릇 맛있게 되는 것이다.

메인 시그니처 메뉴는 ‘못난이꽈배기’이다. 다른 꽈배기를 먹다가도 다시 찾게 되는 맛이다. 이외에 유자 맛이 나는 도넛, 치즈가 들어간 도넛, 바삭한 핫도그 등이 있다.

추운겨울 날 호호 불며 먹는 든든한 간식 꽈배기, 늦으면 매진이다. 구포시장에 가면 나도 모르게 못난이꽈배기를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못난이꽈배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주말, 공휴일, 장날 반죽 떨어지는 경우에는 1시간 일찍 마감한다. 고정 휴무, 명절 당일과 그 다음날까지는 이틀 휴무이며 1월 1일도 휴무다.

 

안내 및 위치
위치 : 부산광역시 북구 낙동대로 1176번길 10 (주소와 실제 위치가 다를 수 있음 / 카드뉴스 지도 참고)
시간 : 평일 10:00-19:30 (주말,공휴일,장날 반죽 떨어지는 경우, 1시간 일찍 마감)
전화 : 010-3551-0016
휴무일: 명절당일과 그 다음날까지 이틀 휴무, 1월1일 휴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