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N 뉴스, 부산 소식이면 다 실어준다’… BNN 뉴스 플랫폼 공유경제 창출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BNN 뉴스, 부산 소식이면 다 실어준다’… BNN 뉴스 플랫폼 공유경제 창출 프로젝트 실시
  • 강승희
  • 승인 2019.12.3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포스트 주식회사(대표 이명환)는 BNN 뉴스 인터넷신문을 지역 시민들이 직접 소식을 뉴스로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업데이트하고 오픈베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IN신문(BNN)은 2013년 3월, 일반주간신문 발간을 시작으로 인터넷신문으로 성장한 미디어 매체로 그동안 공공기관,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의 지역 소식을 전하는 데 주력해왔다.

부산 지역 언론매체로는 유일하게 ‘네이버 우리동네’에 지역 소식 콘텐츠가 실리면서 소식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수요가 작년부터 급격히 증가했다.

인터넷신문, 네이버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 5개의 미디어 채널을 보유한 소셜포스트는 지역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교육, 이벤트, 행사, 공연, 전시 등의 소식을 알리기 위해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동안 기사 작성이 어려워 뉴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이 플랫폼 업데이트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뉴스를 직접 작성하여 발행할 수 있게 된다.

인터넷신문을 시민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공식 개편하기에 앞서 그동안 미디어 매체가 시도하지 않았던 혁신 모델이기에 2020년 2월 29일까지 오픈베타를 실시하기로 했다.

오픈베타에 참여할 지역 시민은 BNN 뉴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나의 소식을 뉴스 등록하고 싶어요’ 페이지로 이동한 후 소식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