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시장을 새롭게 스토리텔링 하다” 부산 북구 구포시장 ‘굿포북구마케터즈’ 영상 시사회 및 시상식 개최
상태바
“구포시장을 새롭게 스토리텔링 하다” 부산 북구 구포시장 ‘굿포북구마케터즈’ 영상 시사회 및 시상식 개최
  • 부산IN신문
  • 승인 2019.12.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소셜마케터(Social Marketer) 양성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구포시장을 주제로 제작한 스토리텔링콘텐츠 영상을 상영하는 ‘굿포북구마케터즈’ 시사회를 지난 26일 구포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굿포북구마케터즈’는 소셜마케터 수료 교육생이 구포시장 상인의 이야기를 온라인 홍보를 위해 카드뉴스, 영상 등 스토리텔링콘텐츠를 제작하여 블로그, SNS, 유튜브, 언론 등 다양한 채널에 확산하여 구포시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굿포마케터즈(Good for Marketers)는 마케터들이 구포시장을 위해 Good(좋은) 스토리를 발굴한다는 의미다.

구포시장 상인과 소셜마케터 간 Win-Win 가능한 모델 발굴로 새로운 온라인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감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부총장, 부산광역시 북구청 교육지원과 김재이 과장, 정이있는구포시장 상인회 설무호 회장, 소셜포스트 주식회사 이명환 대표가 영상 심사위원으로 참석했으며, 부산경제진흥원, 구포시장 상인회 등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행사가 개최됐다.

행사일정은 축사를 시작으로 11개 출품 영상 감상, 심사평, 시상식, 기념촬영 순으로 이루어졌다.

북구청 김재이 과장의 축사 사진
북구청 김재이 과장의 축사 사진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부총장의 축사 사진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부총장의 축사 사진

북구청 김재이 과장은 축사를 통해 “굿포북구마케터즈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소셜마케터 교육생들을 통해서 구포시장을 홍보하기 위해서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포시장을 지역에 있는 학교 연계하여 활성화하고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부총장은 “대학교가 지역과 협력, 협동하면 못할게 없다고 생각한다”며 “오늘을 시발점으로 좋은 결과를 얻고 서로 같이 잘 살아가는 그런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성을 다해 북구가 발전할 수 있는 마음을 모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영상 시사회는 류정훈 교육생의 ‘사람이 머무는 곳, 신발이 만나는 곳, 구포시장’을 시작으로 노동숙 교육생의 ‘나는 구구 나는 포포 구포시장 이야기 보따리’까지 11개의 영상을 차례대로 상영했다. 상영 중 몇몇 영상이 끝난 후에는 우레 같은 박수가 터져 나오기도 했다.

우수 영상 시상에는 △1등 권다연(엠마의 구포시장 일일상인체험기 1부) △2등 이현우(대동여지도 부럽지 않은 구포시장), 이갑순(엠마의 구포시장 일일상인체험기 2부) △3등 노동숙(나는 구구 나는 포포 구포시장 이야기보따리), 류정훈(사람이 머무는 곳, 신발이 만나는 곳, 구포시장), 윤재규(부산 오면 회 찾아 광안리 안가고 구포시장을 가는 이유)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전달됐다.

영상 시사회에 참석한 구포시장 상인 밀양나물상회 사장님은 “이번 계기로 구포시장이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지금 정이 많은 시장인데, 앞으로 더 우리 상인들이 노력해서 구포시장을 더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더 친절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굿포북구마케터즈’는 부산 북구라는 지역을 매개로 대학교, 구청, 시장, 기업이 상호간에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새로운 지역 활성화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한 ‘소셜마케터 교육과정’은 지난 10일 열린 ‘대학혁신지원사업 Ⅲ유형(후진학선도형사업) 페스티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굿포북구마케터즈' 영상 시사회 사진
정이 있는 구포시장 상인회 설무호 회장 심사평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