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프피하우스, 전용 보험관리시스템 ‘보케어’ 통해 보험설계사의 효율적 업무 돕는다 [동의대학교 BI ⑦]
상태바
(주)에프피하우스, 전용 보험관리시스템 ‘보케어’ 통해 보험설계사의 효율적 업무 돕는다 [동의대학교 BI ⑦]
  • 이명환
  • 승인 2019.12.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 관리와 여유 자금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 함께 보험 상품이 필수화되면서, 많은 사람이 보험 상품에 가입해 건강 문제와 은퇴 이후의 삶에 대비하고 있다.
 
보험설계사들의 업무 부담 역시 나날이 가중되고 있다. 설계사 한명이 100명 이상의 고객을 관리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이는 곧 고객들의 불만족으로 이어지기 마련으로, 보험설계사들에게 효율적인 고객 및 업무 관리는 상당히 중요하다. 
 
(주)에프피하우스가 개발한 보험설계사 전용 보험관리시스템 ‘보케어’는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보험설계사들의 든든한 조력자다. 
 
‘보험을 케어한다’는 의미의 보케어는 신규 고객 DB만을 추구하는 형태의 기존 보험프로그램과 달리, 기존 고객관리를 통해 신규고객 창출을 이끄는 형태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고객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기존 고객이 지인을 추천하는 형태의 보험 영업을 이끌어 선순환적 보험관리를 도와준다.

보케어는 크게 5가지 기능으로 구성돼있다. 먼저, ‘오늘의 할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준다. 오늘 처리해야 하는 ‘오늘 연락하기’, ‘보험금 청구 진료비 문의’, ‘보험 문의’, ‘고객 생일및 기념일’, ‘상령일’, ‘상담 일정 등을 체크하면 설정 당일에 설계사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설정 당일에 해당 업무를 해결하지 못하면, ‘지난 상담일정’이나 ‘지난 연락하기’ 등의 추가 서비스를 제공해 반드시 체크해야 관련 내용이 사라지도록 프로그램이 설계돼있다. 
 
‘고객 관리’ 기능을 통해 많은 고객을 더욱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간단한 고객 정보 입력 및 보험 등록, 관심 분야 입력만으로 ‘오늘의 할일’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해 준다. 특히, 가망고객과 관리 고객으로 고객 등급을 분류해 설계사가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영업 관리’도 효율적으로 돕는다. 보험영업 7단계가 도입되어 초회 상담부터 증권 전달까지 고객 맞춤 영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달의 영업 현황과 전체 영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상담 시 인근 지역 고객까지 확인할 수 있다. 
 
‘웹진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개인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등을 요청한 고객의 정보도 가망고객으로 자동 등록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상품 관리’ 기능을 통해 보험금 청구와 보험 가격 비교, 진료비와 병원 정보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보케어는 상표 등록을 마친 상태로, 전용 애플리케이션(App)과 웹으로 출시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프피하우스 문경준 대표는 “향후에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보험설계사들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에프피하우스의 기업명은 보험설계사를 지칭하는 FP(Financial Planner)와 집을 의미하는 하우스(House)를 결합해 만들어졌다. 보험설계사들이 일터에 나가기 전 심신을 충전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보험설계사들에게 집과 같은 안식처가 되고자 하는 기업의 포부가 담겨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