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균형을 지켜야 병이 없다” … 엑스건, 다이나믹 밸런스 개발한 (주)오투랩 [동의대학교 BI ⑤]
상태바
“신체 균형을 지켜야 병이 없다” … 엑스건, 다이나믹 밸런스 개발한 (주)오투랩 [동의대학교 BI ⑤]
  • 이명환
  • 승인 2019.12.2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은 하루 대부분을 책상에 앉아 생활하기에 자세가 틀어지고 신체 균형이 무너지곤 한다. 최근 몸에 이상이 생기기 전 예방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집에서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스마트 헬스케어 장비 연구개발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오투랩(대표 이수경)의 신체 균형을 지키기 위한 두 가지 솔루션 ‘엑스건’과 ‘다이나믹 밸런스’가 눈에 뛴다.

‘엑스건’은 진동으로 뭉친 근육/근막을 풀어주는 마사지기이다. 총 모양을 연상하는 디자인으로 마사지 건(Gun)으로 불리기도 한다. 근력 운동을 하고 나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전문가에게 마사지를 받는 데, 이때 엑스건을 경험하게 된다.

엑스건은 물리치료 전문가와 엔진 공학자가 협력해 사용하는 사람이 안정된 그립감으로 힘을 적게 들이면서 마시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 

마사지 효과는 높은 데 동종 마사지 건 중 소음이 가장 적고 손목에 가해지는 진동도 최소화했다는 점에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이나믹 밸런스’는 바른 체형 관리를 위한 신체 균형 측정 장비이다. 개인 건강지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상태를 조기에 예지하여 예방의학 차원에서 눈여겨볼만한 제품이다.

실제 균형 관리를 받아본 고객의 95% 이상이 실제 본인의 신체 상태와 사회생활에서 발휘하는 능력의 차이를 통감하면서 개선의 의지를 보인 바 있다. 다이나믹 밸런스 개발은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 건강증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몸에 문제가 생겨서 치료를 하는 시대에서 예방하여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오투랩의 세계적인 성장을 기대해본다.

(주)오투랩 다이나믹 밸런스 2차 모델 랜더링 이미지
(주)오투랩 다이나믹 밸런스 2차 모델 랜더링 이미지
(주)오투랩 엑스건 제품 이미지
(주)오투랩 엑스건 제품 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