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데이터기술, ‘크라우드 소싱 기반 고밀도 수심정보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제 기술성과 공유 세미나 개최
상태바
(주)원데이터기술, ‘크라우드 소싱 기반 고밀도 수심정보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제 기술성과 공유 세미나 개최
  • 이명환
  • 승인 2019.12.1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원데이터기술(대표 박대원)은 지난 16일 아마존클라우드혁신센터(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12층)에서 ‘크라우드 소싱 기반 고밀도 수심정보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제의 기술성과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

‘크라우드 소싱 기반 고밀도 수심정보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18~2019년도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지원사업’으로 부산지역에서 선정된 3개 과제 중 하나로, 크라우드 소싱 기법을 해상 환경에 적용하여 해양 데이터의 수집 및 활용을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 및 응용 선박전자장비의 상용화 추진 과제이다. 
 
(주)원데이터기술은 지역 SW기업으로 지역특화 산업인 선박전자장비 산업의 대표기업인 삼영이엔씨(주), 지역대학인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2년 동안 지역특화산업과 SW기술의 융합을 통한 SW융합제품의 개발 및 상용화, 신규시장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해왔다. 2년간의 기술성과를 공유, 확산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기업 및 기업을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기술성과 공유세미나에서는 지난 2년간의 과제 추진 경과 및 기술개발 성과를 발표하였다. 1차년도에는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수심 관측데이터 수집 환경 구축, 고밀도 수심정보 생성 및 가시화 기반기술 개발을 진행하였고, 2차년도에는 고밀도 수심정보 생성 및 가시화 기술의 고도화를 통한 고밀도 수심정보 서비스 플랫폼 제품, 고밀도 수심정보 적용 지능형 GPS 플로터 제품 개발을 진행하였다.

 

고밀도 수심정보 서비스 플랫폼 – 화면 예
고밀도 수심정보 서비스 플랫폼 – 화면 예

이날 (주)원데이터기술 박대원 대표는 2년간의 기술성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을 민간 분야 및 공공 분야를 대상으로 신규시장 창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삼영이엔씨(주)와 함께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발표된 기술성과에 따르면 해당 기술 및 제품은 지역 SW산업과 선박전자장비 산업의 기술융합을 통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사례로, 지역특화 산업 간의 융합 및 산업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