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 배우는 소셜마케터 교육과정, 2019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선도형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온라인마케팅 배우는 소셜마케터 교육과정, 2019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후진학선도형 우수사례 선정
  • 부산IN신문
  • 승인 2019.12.1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포스트 주식회사(대표 이명환)가 부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한 ‘소셜마케터 교육과정’이 지난 10일 열린 ‘대학혁신지원사업 Ⅲ유형(후진학선도형사업) 페스티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 Ⅲ유형(후진학선도형사업) 페스티벌’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동주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부산 북구청이 참여하고 있는 ‘부산직업교육거점센터’의 성과 공유와 확산으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19개 교육과정에 참여한 200여명의 교육생들과 이상석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총장, 정규명 동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정기호 부산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3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소셜마케터 교육과정’이 교육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돼 발표를 진행했다. 교육생 20명 중 조기취업을 제외한 17명이 수료하는 등 높은 이수율과 만족도를 보인 교육이다. 

특히 교육 수료생들을 주축으로 부산 북구 구포시장이라는 로컬문화를 콘텐츠로 발굴하여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와 연계하였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소셜마케터(Social Marketer) 교육과정’은 미디어 4.0 시대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마케팅 능력을 함양한 고부가가치 인력 양성과정이다. 블로그, SNS,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활용 방법 및 마케팅 노하우를 습득하는 교육이다.

이번년도는 총 60시간 과정으로 입문과정이 진행됐고, 내년에는 입문과정과 중급과정이 편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